교통약자 저상버스 예약서비스 이용 안내
첨부파일(2)
저상버스 전화예약서비스 이용방법.pdf (4.50MB)
저상버스 예약전화번호 현황.pdf (6.29MB)
서울시에서는 2019년 4월부터 교통약자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시내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"교통약자 저상버스 예약서비스"를 시행하고 있습니다.
이 서비스는 휠체어 이용 장애인 등 교통약자가 버스를 타기 전 운수회사에서 직접 전화를 걸어 탑승할 버스를 미리 예약하는 것으로, 운수회사 전화번호는 네이버 · 카카오지도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정보를 통해 확보할 수 있습니다.
또한 2024년 상반기 "서울동행맵"(가칭)앱 서비스를 통해 저상버스 예약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입니다.
현재 운행 중인 저상버스는 전체 378개 노선 중 310개 노선으로, 2025년까지 저상버스 운행가능 노선에 100% 도입할 예정이며,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모든 시민들께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.
"저상버스 예약서비스"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붙임 안내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<저상버스 전화예약서비스 이용방법>
□ 저상버스 전화예약서비스란?
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저상버스 탑승예약서비스를 도입하여 버스 탑승문화를 개선하고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 도모
□ 저상버스 전화예약서비스 이용방법
1. 네이버 지도앱 또는 카카오 지도앱 사용해서 검색
2. 이용자가 저상버스 예약번호로 전화를 걸어 탑승 예약
□ 저상버스 예약전화번호 현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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